본문 바로가기

건강

기미잡티 제거하여 깨끗한 피부관리

 기미잡티 제거하여 깨끗한 피부관리

깨끗한 피부를 원하는 여성과 남성들에게 좋은 건강정보입니다. 겨울철에 더욱 피부관리잘해서 잡티제거에 신경쓰시길 바랍니다.

일단 기미를 예방하는 최고의 방법으로는 자외선 차단하는 것입니다. 겨울철에도 자외선이 배출되므로 방심해서는 안되며 매일 아침 스킨 케어의 마지막 단계에 자외선 차단제 SPF 25정도의 제품을 바르는것을 습관화해야 한다고 합니다.  

기미잡티제거기미잡티제거

아침에 두 손을 비벼서 따뜻하게 한 다음 얼굴을 문지르면 혈액순환이 촉진되고 주름살 제거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 기미 예방법입니다.기미 없애는 방법

기미에는 짜고 매운 음식은 가급적이면 피하는 것이 좋다 특히 매운 음식은 발산하는 작용을 하여 모공을 확장하는 역할도 하기에 자극적인 음식은 멀리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변비가 있는 경우 즉, 대장 기능이 좋지 못하면 건조한 기운이 더 많이 피부에 전달되어 윤기 없는 피부가 되기 쉽습니다.

기미잡티제거1기미잡티제거1

스트레스는 피부의 적이며 모든 병의 근원이 됩니다.

그러므로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한 노력으로 음악을 듣거나 수다를 떨거나 운동을 하는 등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하나씩 갖는게 필요합니다.  

비타민C는 피부를 좋게 하는 효과가 있기에 비타민이 많이 함유된 신선한 야채와 과일을 자주 먹는 것이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기미는 쉽게 없어지지 않습니다.
기미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먼저 단기간에 기미를 없애겠다는 생각을 버리고 꾸준히 노력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기미가 언제부터 어떻게 생기기 시작했는지 또는 기미가 왜 심해졌는지를 자세히 관찰하여 원인을 찾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원인을 알면 그만큼 치료도 쉽기 때문입니다. 인체 내부에 기능 장애가 있다면 내적인 치료와 외적인 치료가 병행되어야 할 것입니다.

 

기미잡티제거2기미잡티제거2

기미 치료제도 도움이 될 수 있으나 경우에 따라서는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최근 기미 치료제는 트라넥삼산이라는 성분까지 포함하는 등 미백시술의 효과를 증가시키는 제품들도 있어 과거에 비해 효과를 증가시키기도 그러나 단시간 효과를 보기는 어렵습니다. 

색소 침착이 깊을수록 치료 효과도 늦어질수도 있습니다.
기미를 치료하는데 있어 또 한 가지 염두에 두어야 할 것은 기미의 원인과 상태에 따라 치료 기간과 효과도 각기 다르다고 합니다

또한 기미는 색소 침착의 상태에 따라 피부 표면의 표피에 침착되는 표피형 기미, 진피까지 깊숙이 침착되는 진피형 기미, 표피와 진피에 침착되는 혼혈형 기미로 분류하기도 하는데, 표피에 엷게 낀 기미는 어렵지 않게 치료할 수 있으나 색소가 깊이 침착될수록 치료 기간도 오래 걸리고 치료 효과도 빨리 나타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