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술이 빨리 깨는방법 및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

술이 빨리 깨는방법 및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

 

 

 

 

단감은 숙취에 너무 좋아요탄닌성분이 맣이 들어 있어서 그렇습니다. 

 

 


그리고  우리나라에서 예전부터 감을 먹으면 술이 빨리 깬다는 말을 들은적이 있습니다.
감에는 탄닌성분이 포함돼 있는데, 이것이 위점막을 오므라들게 하여 위를 보호하는 기능을 한다고 합니다.고혈압에도 좋다고 해요

또 과당을 많이 포함하고 있는 과일이나 쥬스류, 과즙등은 소량이기는 하지만 알콜의 대하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서 숙취해소에 좋습니다.


커피와 우유를 따듯하게 해서 마시면 좋아요


커피나 우유를 따뜻하게 데워 마시는 방법도 좋다. 또 두통이 있을 때에는 중추신경을 자극하여 흥분시키는 카페인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한잔의 커피는 숙취에 도움이 되서 술을 빨리 깨는데 도움이 됩니다.


갈근차 or 칡뿌리 


갈근차(칡차)나 갈근화차(칡꽃차)를 마시는 것도 술 해독에 큰 도움이 된다. 또한 비타민 C가 많은 유자차를 마시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얼큰한 것보다는 담백한 해장국
마신 다음날 해장국을 먹는 것은 가장 널리 알려진 숙취 해결방법입니다.
하지만 얼큰한 해장국을 먹는것은 잘못된 상식입니다.저도 예전에는 얼큰한 해장국을 먹었는데요. 담백한 해장국이 숙취 해소에 좋다고 합니다. 술을 많이 마셔 위벽이 헐어있는 상태에서 매운 음식으로 위벽을 자극해서는 안되므로 이제부터는 담백한 해장국으로 해장을 해보는건 어떨까요??

숙취해소에 효과가 풍부한 콩나물국과 북어국, 조개국, 미역국, 배추국, 시금치국등 담백하면서도 개운한 국종류가 있습니다


따듯한 목욕을 하면 좋아요
술 마신뒤 간단한 운동과 샤워는 술깨는데 적쟎은 도움을 준다. 하지만 만취중에 샤워는 심장에 부담을 주고 뇌출혈의 위험이 있으므로 피해라.
술 마신뒤 2시간 이후가 좋은데, 온욕과 냉욕을 번갈아 가며 하는 것도 효과를 배가시키는 방법중 하나다.

가정에서는 미지근한 물에 정종1컵을 섞어 만든 청주 목욕이 음주 피로를 빨리 풀어줍니다.


술 적게 취하는 방법


1. 기본상식이지만 공복에는 음주를 피하는게 좋아요.밥을 먹고 술을 먹으면 확실히 덜취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2. 술을 마시기 직전 간에 중요한 양분인 당분을 섭취한다.


3. 안주는 꼭 먹고 약한 술부터 마시고 가급적 한가지 술만 먹는다.


4. 마시는 속도를 천천히 하고 해장술은 절대 금한다.


5. 과음 후에는 2∼3일 이상 충분한 휴식을 취한다.


6. 기분이 나쁜 상태에서는 술을 뒬 수 있으면 피합니다.

모두 기분좋은 술자리 가지시고, 개운하고 기분좋은 하루 보네세요